재테크/부동산

고덕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분양가

OKLMER 2020. 12. 17. 22:55

고덕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분양가


 

오늘 (12/17) 기다리던 고덕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주택청약 모집공고가 뜨는 날인데 공고가 뜨지 않았다. 물론 제일 궁금했던 것은 분양가이다. 뭐 다른 정보는 사전에 알고 있는 내용이 대부분일 것이다. 나도 모집공고를 보려고 한참을 기웃기웃거리다가 공고가 아닌 부동산 뉴스를 통해 최종 분양가가 공개된 것을 확인했다.

 

고덕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분양가는 3.3㎡ 당 2,230만원이다.  84㎡는 약 7억 5,800만원 수준이고 102㎡는 약 8억 9,200만원 수준이다.(미쳤다)

두 곳 모두 분양가가 9억을 넘지 않기 때문에 중도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조금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타고 가면 볼 수 있다.

고덕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청약 정보 (tistory.com)

고덕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청약 정보

고덕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 청약 정보 위례 공공분양 A1-5블록 청약 접수 이후 기다리는 곳이 바로 여기. '고덕 힐스테이트 리슈빌 강일'이다. 전에 얼핏 보기에 모집공고가 12월 1일 정도에

life-in-us.tistory.com

 

어제 위례 A1-5블록 공공분양 청약에 광탈하고 나서 다음 타겟을 여기로 생각했는데 분양가를 확인하고 조금 망설여진다. 대충 평 당 1,950~2,000만을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비싸게 나와서 1순위 일반분양 102㎡는 시도조차 못할뿐 아니라 84㎡도 분양가를 보고 넣어야 할지 걱정이 된다. 7억 6천 수준이면 영끌 해도 살 수 있다는 확신이 서지 않는다.

또한, 이렇게 해서 사는게 맞는 건가 싶기도 하고 머릿속이 복잡해진다. 한 걸음 뒤로 물러서서 부동산 시장을 관망하는 게 맞는 거 같다는 생각도 든다. 지금 주변에서도 보면 너도 나도 불나방처럼 뛰어들고 있는 느낌이다. 정부의 더욱더 강력한 부동산 대책으로 수요와 공급이 조금이라도 조절되었으면 좋겠다.

'부동산 주가가 가장 핫한 시기가 지금이 아닐까?' 라는 어이없는 생각을 하며 포스팅을 마친다. (사실 나의 바람임. 그리고 무주택자들의 바람임 ㅎㅎ)

 

 

호갱노노

 

집 값 미쳤다!



끝!